전시정보

서울 빛의 예술, 보헤미아 유리
15/03/14 21:27:44 국립중앙박물관 조회 22299

imgLoad.gif




“유럽의 유리 문화를 주도한 보헤미아 유리,
그 찬란한 빛의 예술을 만난다.“
 
ㅇ 전시제목 : 빛의 예술, 보헤미아 유리
ㅇ 전시기간 : 2015년 2월 10일 ~ 2015년 4월 26일
ㅇ 전시장소 :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시실 (상설전시관 1층)
ㅇ 전시작품 : 고대에서 현대까지의 보헤미아 유리 및 체코의 역사와 문화 관련 유물 340여점
ㅇ 관 람 료 : 무료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2015년 2월 10일부터 특별전 “빛의 예술, 보헤미아 유리”를 개최한다. 한국과 체코 간 외교관계 수립 25주년을 맞이하여 체코국립박물관ㆍ프라하장식미술관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전시에는 체코가 자랑하는 보헤미아 유리를 중심으로 체코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340여 점의 전시품이 선보인다.

체코는 아름다운 수도 프라하를 통해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만, 체코 보헤미아 지역이 유럽의 유리 문화를 주도했던 유리 생산지라는 사실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에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보헤미아에서 생산된 다양한 유리 공예품들이 전시되어, 보헤미아 유리가 끊임없는 노력과 기술 개발로 유럽 최고에 이르는 과정을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보석처럼 투명하고 반짝이는 크리스털 유리는 보헤미아 유리를 대표하는 품목이다. 당시에 인기 있던 주제인 인물 초상, 사냥 장면 등을 섬세하고 정밀하게 새긴 잔들은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낸다. 또한 유리를 보석처럼 이용한 목걸이, 브로치 등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중세의 제의복과 십자가, 성배, 성 모자상, 왕관을 쓴 아기 예수상 등은 체코의 기독교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또 다른 관람 포인트이다. 전시의 마지막 부분은 유리를 이용한 현대미술 작품으로 꾸며진다.

ㅇ특별전 오디오가이드 서비스(무료) 안내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Play Store나 아이폰 App Store에서 '아뜰리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본 전시 '빛의 예술, 보헤미아 유리'의 오디오가이드 콘텐츠를 다운받으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부 iPhone에서 문제 발생 시, 모바일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gg.gg/bg_2015 를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여 오디오가이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ㅇ도슨트 전시해설 안내
도슨트 전시해설은 휴관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 11시, 오후 2시, 3시에 특별전시실 입구에서 시작되며 약 30분이 소요됩니다.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주말 및 공휴일에는 전시해설을 시행하지 않사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석경 이원동 SOAF 2015 EXHIBITION INFORMATION
다음글 남북미술전, ‘백두에서 한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