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1    업데이트: 22-04-14 12:47

자유게시판

뉴타임
관리자 | 조회 248
컴퓨터의 등장과 발달로 디지털(Digital)은 현대미술에 있어서 새로운 장(章)을 열어 주었고, 회화에 있어서도 새로운 창작의 수단과 방법이 되었다.
본인의 작품은 도시 야경을 소재로 다루면서 디지털 감성을 바탕으로 시작한다. 작품 속 화면은 픽셀(Pixel)이미지를 이용한 면 분할의 기하학적 공간구성과 디지털 이미지의 특성인 불연속적인 색채를 사용하고 있다. 화려한 원색의 사용과 강한 보색의 대비는 빛과 어둠의 대조적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스크래치 등의 표현기법을 사용하여 도시 야경의 분위기를 살리려고 하였다. 작품은 디지털 감성과 아날로그 감성의 조화와 아울러 도시 야경속의 빛은 마치 어두운 밤하늘의 별처럼 희망을 상징하는 메시지를 의미하기도 한다. 
 
본인의 작품은 도시 야경을 소재로 다루면서 디지털(Digital) 감성을 바탕으로 시작한다. 작품 속 화면은 픽셀(Pixel)이미지를 이용한 면 분할의 기하학적 공간구성과 디지털 이미지의 특성인 불연속적인 색채를 사용하고 있다. 화려한 원색의 사용과 강한 보색의 대비는 빛과 어둠의 대조적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스크래치 등의 표현기법을 사용하여 도시 야경의 분위기를 살리려고 하였다. 작품은 디지털 감성과 아날로그 감성의 조화와 아울러 도시 야경속의 빛은 마치 어두운 밤하늘의 별처럼 희망을 상징하는 메시지를 의미하기도 한다.